졸리님의 이글루

jolly73.egloos.com

포토로그



유니티에 애드몹 붙이는 경우 참고 사항

설명에 보면 플러그인만 임포트하면 다 되는것 같이 설명되어 있고, 안드로이드는 실제로 그렇게만 해도 동작합니다.

하지만 iOS의 경우 Google 모바일 광고 SDK를 xCode에서 설치해 줘야 합니다. 

pod init으로 pod파일을 생성하고 다음과 같이 포드 지정하고 pod install을 해 줍니다.

# Uncomment the next line to define a global platform for your project
# platform :ios, '9.0'

target 'Unity-iPhone' do
  # Uncomment the next line if you're using Swift or would like to use dynamic frameworks
  # use_frameworks!

  # Pods for Unity-iPhone
  pod 'Firebase/Core'
  pod 'Firebase/AdMob'

  target 'Unity-iPhone Tests' do
    inherit! :search_paths
    # Pods for testing
  end

end


그리고 설명에 보면 유니티 4의 경우 다음의 조치를 취하라고 합니다.

Unity에서 내보낸 Xcode 프로젝트에서 다음 빌드 설정을 수정합니다.
Build Settings에서 Enable Modules (C and Objective-C)를 Yes로 설정합니다.
Build Settings에서 Other Linker Flags에 $(inherited)를 추가합니다.

그런데 유니티 5의 경우에도 위 두가지를 모두 해 주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1. 플러그인 패키지 설치
 2. xCode로 프로젝트 빌드
 3. pod로 구글 광고 sdk설치
 4. xCode에 두가지 빌드 관련 옵션 변경

입니다.


또 한가지, 애드몹 광고 관련 설정을 하고 나면 해당 정보가 퍼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바로 하면 내부적으로 403에러가 나면서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당장 테스트 할때는 테스트디바이스 등록(메뉴얼 참고)하면 바로 테스트 배너가 나오고
광고 등록되고 시간이 좀 지나면(두어시간) 광고가 나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