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님의 이글루

jolly73.egloos.com

포토로그



리액트 네이티브 0.40 브레이킹 체인지 주의

리액트 네이티브가 좋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툴이 좋다고 무조건 좋은 앱이나 서비스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

최근에 경험한 문제가 있어서 공유 합니다. 

리액트 네이티브가 0.40버전에서 iOS 소스의 헤더 파일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자체는 그리 큰 문제가 아닙니다.

임포트문에 파일 이름이 "something.h"였다면 이게 <React/something.h> 이런 식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리액트 앱 프로젝트를 초기화 할때 (react-native init app-name) 사용할 리액트 네이티브 버전이

결정되기 때문에 대부분 0.40이전에 초기화 된 프로젝트에 새로운 외부 패키지를 설치하게 되면 최신 버전에서는

0.40 대응으로 헤더가 저런 식으로 변경되어 있어서 컴파일이 안되는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유명한 패키지에는 0.40이전 버전의 경우 이전 버전의 패키지를 쓰라고 나오니 주의해서 보시고 패키지 설치시

버전을 지정하면 됩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0.40 버전에서 주요 헤더 파일의 위치에 React 라는 구분이 추가되었다.

   2. 아직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라면 0.4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권한다. 
      단, 이 경우 iOS 관련 소스를 다시 쓰기 때문에 이전에 설치된 링크 관련 정보가 대부분 깨진다. 

   3. 만약 초기화 된지 오래되고 외부 패키지가 많다면 추가 패키지 설치시 호환성 노트를 확인하시라.

시행착오가 조금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