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리님의 이글루

jolly73.egloos.com

포토로그



제로카의 미래, 한국형 우버, 풀러스 소개

제가 이야기한 제로카의 미래 모습과 유사한 '풀러스'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https://poolus.kr/wp/


지금 위 서비스에 가입하시고 신용카드 등록만 하시면 1만원 쿠폰을 2장 줍니다. 무조건. 이건 사설 택시를 부르는' 우버'와 비슷한건데요, 한번 이용해 보세요. 공짜입니다. 택시비와 금액이 비슷하게 나오니 택시요금 1만원 안넘는 곳으로 두번정도 타보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앞서 제가 제로카의 미래는 개인이 차를 사고 회사가 관리해 주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라고 말한것과 비슷한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하지 않으나 풀러스 사장님이 쏘카 만드신 분이라고 들었습니다.) 개인의 차를 가지고 풀러스에 지원하면 회사가 차를 검차하고(깨끗한지, 보험에 문제 없는지 등) 등록시켜 주고, 모바일 앱으로 차를 부르면 가서 태워다 주고 요금 정산은 회사를 통해 받는 방식입니다. 승객은 이용 후 이용한 차를 평가합니다.

우버는 안되는데 풀러스는 되는 이유는 우리나라 법에 출퇴근 시간에 자기 차를 이용해 다른 사람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건 합법이라고 합니다. 카풀의 개념을 권장하기 위해서인데, 웃긴게 출퇴근 시간이란게 업무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시간이 되므로 대략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정도가 되는듯 합니다.

사실 저도 어제 처음 앱을 설치하고 이용해 봤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말까지 bmw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는 쿠폰도 사용하지 않고 7시리즈를 타고 편하게 집까지 가고 뒷트렁크에서 선물 뽑기를 해서 스타벅스 1만원 쿠폰도 받았습니다. 이용자가 그리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일하시는 분도 비엠더블유 타보시고 선물도 받으셨다고 하는걸 보니까요. 또한 80% 쿠폰도 하나 받았습니다. 결국 1만원 쿠폰 3장(제가 가입할때 추천인 입력해서 받은)과 80% 할인쿠폰 1장, 그 외에도 기본적으로 매일 출퇴근 50% 할인 쿠폰을 줍니다. 서울 시내 택시 이용할 일이 있을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염치 없지만, 가입하실때 추천인 코드에 jolly입력하시면 제게도 1만원 쿠폰이 주어진다니, 아는분 없으시면 입력해 주셔도 좋겠습니다. ^^;

차량 이용의 미래를 보여주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들 해 보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analytics